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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최근 저희가 만든 컨텐츠가

14만 조회수를 달성하는데 걸린 시간은 단 7일 입니다.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높은 조회수를 달성한 덕분에

하루에도 구매문의는 3~4건씩 왔었습니다.

 

즉, 돈 벌어주는 컨텐츠를 만든 것이죠.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반웅이 좋았던 만큼 SNS 광고도 동시에 진행했고,

바로 억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영상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인스타 알고리즘을 이해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인스타 숏폼 마케팅,

딱 2가지만 기억하세요.

 

 

1. 평균 시청 비율

2. 반응도

 

 

 


 

1. 평균 시청 비율

 

평균 시청 비율은 조회수를 결정짓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오래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인스타 알고리즘은 재밌는 영상이라 판단하게 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상이 보여지게 되죠.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실제로 14만 컨텐츠의 평균 시청 비율은 36% 입니다.

 

반면, 인스타 릴스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평범한 인스타 숏폼 영상의 평균 시청 비율은

1-20% 정도밖에 안 나오죠.

 

 

생각해보면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인스타 입장에서도

아무도 안 볼 영상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줘 봤자

인스타 유저들이 점점 빠져나갈테니까요.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그럼 평균 시청 비율을 늘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인트로에 있습니다.

 

 

실제로 릴스 시청자 90%는

3초부터 나가기 시작합니다.

 

 

3초 이내로 영상을 봐야 할 이유를 주지 못한다면,

모두 나가버린다는 소리죠.

 

 

물론 좋은 인트로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실패하지 않는 방법은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아래 방법만 따라해도

조회수 1만 이상 컨텐츠 1개는 반드시 나올겁니다.

 

 

[좋은 인트로 만들기]

1)팔로워 1만 이하 경쟁사들 중 조회수 100만 이상인 컨텐츠 10개 찾기

2) 인트로에서 썸네일, 이미지, 첫마디 등 호기심 포인트 수집

3) 30초 이내 1.2배속 영상 제작하기

4. 주 3~4개씩 1달간 만들어보기

 

 

 


 

2. 반응도

 

두 번째 핵심은 반응도를 높이는 것 입니다.

 

 

여기서 반응도는

조회수 대비 [공유]+[저장] 비율을 의미합니다.

ex) 조회수 1,000회 / 공유+저장 20회 = 반응도 2%

 

 

평균 시청 비율이 '재밌는 영상의 지표'였다면,

반응도는 '도움되는 영상의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실제로 조회수 1만 이상 컨텐츠들은

평균 2.5% 이상 반응도를 보였죠.

 

 

그럼 이 반응도는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주제를 잘 잡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이 주제를 공유나 저장할지 생각해보는거죠.

 

 

ex) 데이트하기 좋은 코디 0가지 추천

▶ "나라면 이걸 남친or여친한테 공유해줄까?"

 

 

ex) 창업하자마자 폐업하는 사람 특

▶ "나라면 이걸 저장하고 다음에 또 볼까?"

 

 

 


 

 

정리하자면 초반 인트로 3초가 강하고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주제를 담고 있다면

'돈 벌어주는 컨텐츠를 만들 가능성이 높아진다' 입니다.

 

 

물론, 이 글을 보고 한 두번 해본다 해서

바로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하늘을 날기 위해

날개짓을 수천번 연습하는 새들처럼

 

 

"이번 릴스는 왜 시청 지속 비율이 낮을까?"

→ 썸네일, 첫마디 확인해보기

 

"이번 릴스는 왜 반응도가 낮을까?"

→ 도움이 안 되는 주제인가?

 

 

를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해야지만

조회수 10만 이상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 칼럼을 쓰게 되었습니다.

 

 

 

만약 광고대행사를 이용중이시라면

오늘 말씀드린 2가지를 잘 적용하고 있는지

반드시 체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마케팅 문의하기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추천 칼럼 : 인스타 광고 혼자하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릴스 알고리즘) - 글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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