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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많이 보셨을 뻔한 이야기는 생략하겠습니다.

 

남들 다 하니까, 해야 한다고 하니까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를 하시는 거라면

이 글은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정말 필요해서 광고를 시작하신 대표님이라면,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를 하면서 광고를 한다면,

네이버 검색광고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아니라면 지금 하고 있는 광고를 잠시 멈추고

네이버 광고부터 시작해보세요.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가 만든' 쇼핑몰이고,

당연히 네이버의 광고방식에 맞춰져 있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대행사 없이 혼자 하는 법

 

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는

페이스북, 에이블리 광고처럼 AI가

다 알아서 해주는 광고는 아닙니다.

 

100% 인력으로 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관리자가 광고를 얼마나 자주 보는지,

얼마나 실력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뭘 봐야할지 모르겠다면?

 

왜냐하면, 어떤 상품이든

처음부터 최고의 키워드를 찾고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계속 테스트하고 데이터를 보고 키워드와 예산을 수정해야 합니다.

 

즉, 얼마나 빨리 최적의 키워드와 위치를 찾느냐가 실력이 됩니다.

 

똑똑한 대표님들은 여기까지만 봐도 감이 오실겁니다.

 

지금 진행하는 광고에서 매출이 안 난다면,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광고를 '방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매일 네이버 광고 들어가서 확인하는데,

뭐가 방치라는 건가요?!"

 

기분 나쁘실 수도 있겠지만 대표님,

들여다만 본다고 매출이 오르는 건 아닙니다.

 

말씀드린 대로 네이버 광고는

다른 매체에 비해 해야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1. 데이터에 따라 노출 키워드를 변경/제외해야 합니다.

2. 데이터에 따라 노출 위치를 수시로 바꿔야 합니다.

3. 데이터에 따라 상품 on/off 및 입찰가를 수정해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당장은 감이 안오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설명드릴 테니 걱정마세요.)

 

대행사의 도움없이 광고를 하고 계신다면

적어도 위 3가지는 꼭 해주셔야 합니다.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대행사를 이용하신다면

관리자가 매출을 내기 위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체크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매출이 이미 잘 나와서 체크할 일 자체가 없으면 가장 좋겠죠 ㅎㅎ;;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지금 네이버 광고비 어디에 쓰고 계신가요?

 

바로 대답하실 수 없다면 몇 달을 광고해도 매출은 안 날 겁니다.

 

광고가 방치되고 있다는 뜻이니까요.

 

네이버 광고라고 해서

무조건 네이버에만 노출되는 건 아닙니다.

(Bing, G마켓, 나무위키 등 광고가 나가는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닙니다.)

 

그리고 대표님이 아~무 설정도 안하셨다면,

이런 지면부터 지식in, 네이버 포스트 등 성과가 거의 없는 지면으로도 광고가 나가게

'자동 설정'됩니다.

 

■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필요한 데만 내보내는 방법

 

대표님도 나무위키나 지식in에서 광고를 보고

물건을 사신 적은 없으실겁니다.

 

네, 말 그대로 광고비를 낭비하고 있다는 뜻이죠.

 

우리 상품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들의

성별 / 연령대 / 업종에 따라

광고를 내보내는 위치도 달라져야 합니다.

 

예를들어, 단체 작업복을 판매하는 업체라면 PC 위주로 광고하시면 됩니다.

 

구매할 만한 사람들은 모두 업무시간에 PC로 상품을 확인할테니까요.

 

20대 후반 직장인 여성을 노리는 의류 쇼핑몰이라면 퇴근 이후부터 잠들기 전,

 

즉, 19시~24시까지의 2535 여성이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하는 시간에 광고를 하는게 좋겠죠.

 

바쁜 출근 시간대에 쇼핑을 하거나,

자다가 새벽에 일어나서 쇼핑을 할 사람은 없으니까요.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이런 상황인데, 광고비를 ~~ 이렇게 쓰는게 맞나요?"

"광고 대행사에서 전화가 왔는데, 맡기면 될까요?"

 

하루에도 몇 분씩 온라인 사업자 분들을 만나다보면

이런 질문을 매번 받게 됩니다.

 

딱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대표님은 광고를 '왜' 하세요?

광고는 투자입니다.

 

지금 당장 광고로 돈을 얼마 벌건지가 아니라

앞으로 얼마를 벌어들일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주식을 생각해보세요.

아무것도 모른 채 남들 다 한다고 투자했다가

돈 버신 적, 있으세요?

 


 

뿐만 아니라 네이버 검색광고는 데이터가 쌓일수록

관리할 것이 점점 많아지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사업자를 내자마자 광고 대행사에서 전화가 오는거죠.

아~무것도 안해줘도 돈을 써주는 고마운 먹잇감이니까요.

 

관리할만한 데이터가 쌓일 때 까지는 대표님이 직접 하든,

자칭 전문가라는 대행사 마케터가 광고를 하든

성과는 똑같습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초기에는 대표님이

직접 광고를 하시는게 낫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검색 광고, 대행사에 속지 않는 법

 

광고대행사를 하는 입장에선 안타깝지만,

대표님의 매출이 얼마든 상관 없습니다.

 

모르면 모를수록 대행사에겐 더 좋겠죠.

광고 관리자 보는 법 조차 모르실테니까요.

 

대행사에 맡기나 안맡기나 똑같을 때 직접 해보세요.

당장은 할 수 있는 것도 많지 않습니다.

 

하나씩 눌러보시면서 키워드를 찾아보고,

최적의 위치를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대행사는 다 사기꾼처럼 보이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정리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는 '아는 만큼', '보는 만큼' 매출이 나옵니다.

 

우리 상품을 사는 사람이 누군지,

어디서 주로 광고를 보는지,

어떤 기기로 광고를 보는지,

 

검색했을 때 몇 번째로 나오는게 가장 효과가 좋은지,

직접 알아내는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마케팅 문의하기

 

 

저희는 계속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칼럼을 쓸 예정입니다.

 

하다가 어려운 점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아무리 해도 매출 안 나는 이유

- 글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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