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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온라인 마케팅으로 방구 좀 뀌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제목을 보자마자 반문하셨을텐데요.

 

"검색광고는 소비자의 구매 1을 발생시키는 직접 전환 광고 아닌가요?"

 

"반대로 브랜딩은 최대 노출이 핵심인데, 키워드 광고는 검색을 한 사람한테만 보여주는 광고잖아? 노출에 한계가 있잖아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가 제일 저렴한 브랜딩 광고라고?

 

브랜딩의 핵심은 최대 노출이 맞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광고는 검색하는 사람한테만 뜨는 광고도 맞습니다.

 

그런데요, 노출에 한계가 있다는 말은 틀렸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봐주세요

검색 키워드랑 해당 키워드로 지마켓이 노출되고 있는 것만 확인 하시면 됩니다.

 

검색어 : 피뢰침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가 제일 저렴한 브랜딩 광고라고?

검색어 : 산소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가 제일 저렴한 브랜딩 광고라고?

검색어 : 항공모함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가 제일 저렴한 브랜딩 광고라고?

검색어 : 우주선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가 제일 저렴한 브랜딩 광고라고?

 

검색어 : 아파트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가 제일 저렴한 브랜딩 광고라고?

항공모함이나 아파트를 구매하려고 지마켓 들어가시는 분 계십니까?

아마 아무도 없을거라고 장담합니다.

 

그럼 지마켓 키워드 담당자는 저걸 몰라서 항공모함, 아파트, 산소, 우주선 등과 같은 키워드를 셋팅해 두었을까요?

 

글쎄요, 적어도 저보단 오만배 똑똑한 분들일텐데요.

 

지마켓, 테무, 쿠팡 등의 기업들은 키워드 광고 지면을 '전환 목적'으로만 이용하고 있는게 아니라, 브랜딩 목적으로도 활용하고 있는 겁니다.

 

왜일까요?

세상 존재하는 모든 키워드를 낱낱이 찾아 걸어두어도 광고비 측면에서 손해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피뢰침'의 경우 1위 노출 예상 입찰가가 140원입니다.

최하위 또는 5위 아래로 입찰 거는 단가가 70원 내외일건데요.

 

아시다시피, 이 마저도 클릭을 안하면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상식적으로 우주선 검색해서 지마켓을 클릭하지 않지 않겠습니까?

 

뭐, 저같은 사람이 '진짜 우주선을 파나?'

호기심에 누를 수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과금 비용은 기업에서 브랜딩 목적으로 이용하는 다른 매체 비용에 비해

훨씬 저렴할테지요.

 

제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브랜딩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다른<배너매체> 들과 한 번 비교해보세요.

 

요즘 국내 배너 광고들도 CPC 150원 미만 맞춰주는데 드뭅니다.

혹시, 맞춰준다고 단언하는 배너 매체가 있습니까?

 

어떤 지면에 노출되는지 리스트업 해달라고 한번 해보세요.

왠 쓰레기 같은 지면에만 D립다 노출 되었을 겁니다.

 

의미 없는 지면에 100원 걸고 노출시키느니, 온국민이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 광고 슬롯에 노출하는게 브랜딩 측면에서

이득이 아니겠습니까?

 

더구나, 순위를 내릴 수록 금액은 더 저렴해지는데요.

최소 70원으로 우리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고 계신 분들은 또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 나는 화장품 파는데 어떻게 저런 나랑 무관한 키워드 <항공모함>, <아파트> 다 잡으란 말여?"

 

제가 예시로 보여드린 지마켓은 종합 쇼핑몰이기 때문에 저런 키워드로 노출 시킬 수 있는 거고요.

 

화장품에 관련되 모~든 키워드를 한 번 잡아보세요.

키워드 광고를 전환 광고로만 인식하시는 순간, '전환'이 '잘 되는' 키워드만 셋팅하시게 됩니다.

 

키워드 광고를 브랜딩을 위한 저렴한 배너 광고로 생각하고 접근해 보세요.

잠재고객이 검색할 만한 모든 키워드를 다 셋칭하는게 이득이지 않겠습니까?

 

최대 노출이 목표니까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최대 10만개까지 키워드 셋팅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제 똑똑한 대표님들은 눈치 채셨을 겁니다.

 

내가 지금 이용하고 있는 검색 광고대행사에서 실제 '전환 키워드'를 보여주며 전황니 일어나는 키워드만 적~당히

셋팅해 두었다면...

 

그냥 귀찮아서 입니다.ㅋ

 

클릭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사람들에게 우리 브랜드 이름을 한 번 더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인데 왜 노출 기회를 제한할까요?

 

클릭 안되어도 되니까 세부 키워드 다 뽑아서 10만개 꽉 채워 셋팅해 달라고 하십시오.

노출만 하는데는 돈 들지 않습니다.

 

또, 아직 대행사가 쓰기 어려운 초보 사업가 분들은 날잡고 키워드 셋팅 10만개 해보세요.

키워드 광고는 엉덩이 싸움입니다.

 

'키워드 광고에 엉덩이 붙이고 있기에 내 시급이 너무 쎈데?' 하시는 분들은 대행사 맡기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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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하는사람들, 하루 3번 보고하는 광고대행사, 대표님 돈으로 하는 광고니까 궁금하시기 전에 '먼저' 연락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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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하는 사람들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전환성과, 광고 수익률
기획하는 사람들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전환성과, 광고 수익률

 

정리합니다.

 

1. 네이버 검색 광고는 전환 광고라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자, 배너 광고로 이용할 수 있다.

 

2. 네이버 검색광고에 세부 키워드까지 확장해서 10만개 꽉 채워서 셋팅해야 하는 이유?

 

1)양질의 지면에

2)저렴하게

3)최대 노출이 가능하니까

 

기획하는 사람들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전환성과, 광고 수익률

 

끝으로 지마켓이 어떤 키워드까지 검색어를 잡았나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ㅋ

시간 만수르 분들은 재미 삼아 이것도 한번 해보십쇼.

 

귀한 시간 내어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캬, 탱크를 검색해도 나오더군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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