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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상품인데 경쟁사가 더 잘 팔리는 이유가 있을까요?"
"경쟁사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을 훔쳐보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난 7년간 약 1,000명의 대표님을 만나오며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인스타그램 타겟 광고를 몇 번 해보신 대표님이라면
광고 성과가 저조한 이유가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아실겁니다.
중요한건 인스타 타겟 광고의 세팅법이 아닌,
1)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컨텐츠와
2)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상세페이지 이니까요.
하지만, 아무리 광고 컨텐츠를 바꿔보고
상세페이지를 바꿔봐도 매출에 변화가 없어서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을 계속 바꿔 테스트하시는 대표님들도 많습니다.
(성과가 나올 때까지 테스트하는데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말이죠..)
이런 대표님들을 위해서 오늘은
잘 나가는 경쟁사의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을 훔쳐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잘 나가는 경쟁사 찾기
먼저 저희보다 잘 나가는 경쟁사부터 찾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 들어가시면
지금 페이스북, 인스타에서 광고 중인 모~든 업체의 광고를 훔쳐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내가 알고 있는 경쟁사나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현재 광고 중인 컨텐츠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광고들 중
1) 성과가 잘 나오는 광고와
2) 매출이 잘 안나오는 업체의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을 훔쳐봐야겠죠?
이 2가지 기준은
1) 1개월 이상 켜져있는 광고
2) 켜져있는 광고가 많은 업체
를 기준점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광고 1개를 1개월 이상 켜두었다는 것은
그만큼 매출이 잘 나오는 광고라는 뜻이고,
켜져있는 광고가 많은 업체는,
꾸준히 매출이 잘 나오는 있어
다양한 광고를 테스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생각한느 경쟁사들이
이 2가지 기준에 맞는지 확인하고,
기준에 맞다면 이런 경쟁사를 5곳을 찾아주세요.
2. 광고 확인하기
위에 기준대로 잘 나가는 경쟁사 5곳을 찾았다면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을 훔쳐보기 전에,
경쟁사 5곳의 광고가
우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해줘야합니다.
왜냐하면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은
실제 광고가 노출 되었을 때 확인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경쟁사 광고가 우리 인스타, 페이스북에 노출되게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경쟁사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사이트에 접속 후 구매 직전까지의 행동을 해주고,
30분 이후 인스타그램 어플을 키면 경쟁사 광고가 나옵니다.
여기서 구매 직전 행동이란?
쇼핑몰 ▶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 페이지까지 가는 것을 뜻합니다.
DB ▶ 문의를 남기는 것을 뜻합니다.
* 실제 결제까지는 안 하셔도 괜찮습니다.
"반드시 인스타 어플로 결제 페이지까지 가야할까요..?"
물론 네이버나 구글로 경쟁사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셔도 광고는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목표는
경쟁사 광고를 최대한 [빠르게] 보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앱에서 하는 활동을 추적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다른 앱을 사용하는 것보다
인스타 어플로 결제 페이지까지 가는 게
경쟁사 광고를 최대한 빠르게 보는 방법인 것이죠.
3.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 훔쳐보기
경쟁사 광고가 나왔다면
드디어 경쟁사의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을 훔쳐볼 수 있습니다.
경쟁사 광고 우측 상단 점 3개 메뉴를 누르고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를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광고주의 선택]을 클릭하시면,
경쟁사가 설정한 인스타 광고 타겟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전에 찾아 두셨던 경쟁사 5곳의 타겟을 각각 분석하시고,
공통적으로 설정한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에 맞게 설정하시면 끝입니다!
오늘 저희가 알려드린 방법대로만 하셔도,
경쟁사의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을 훔쳐보고,
우리가 직접 테스트하는데 드는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매출에 변화가 없던 이유가
인스타 타겟 광고 세팅법 때문이 아니라는 점을 깨달으실겁니다.
▶ 참고 칼럼 : 인스타 타겟 광고 설정하면 호구인 이유
물론 몇몇 대표님들은 위 글만 읽어도,
경쟁사가 잘 나가는 이유는 타겟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눈치채셨을 겁니다.
매출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의 타겟 세팅법을 훔쳐보기보단
1. 클릭하고 싶게 만드는 컨텐츠와
2. 구매하고 싶은 상세페이지를 만드는데
시간을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타겟 광고, 경쟁사 세팅법 따라하기 (페이스북, 메타 하는법)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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