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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은 상위노출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요?"

 

 

하루에도 몇 번씩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하시는

대표님들과 미팅 하면 듣는 이야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 안해도 매출 나옵니다.

 

 

이렇게까지 말씀드리는 근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마케팅을 조금이라도 공부해보셨다면

익숙한 사진일겁니다.

 

 

만약 모르신다면

아래 칼럼을 먼저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참고 칼럼 : 고객심리 5단계 이론

 

 

고객들은 상품(물건, 서비스)을 처음 구매할 때

총 4단계를 거쳐서 구매합니다.

(원래는 5단계 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1. 노출 : 마케팅을 통해 우리 상품을 알게 되고

2. 호기심 :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고

3. 의심 : 믿을 만한 상품인지 찾아보고

4. 구매 : 구매를 한다

 

 

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은

몇 번째 행동을 노리는 걸까요?

 

 

정답은 3번 의심 해결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1번 노출을 위해서 하는 거 아닌가요?"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반대로 대표님께 묻겠습니다.

'모든 키워드를 상위노출 할 수 있으신가요?'

 

 

블로그 글은 하루에도 수 천, 수 만개씩 올라옵니다.

심지어 검색수가 많을수록 경쟁은 더 치열하죠.

 

 

운이 좋아 검색수가 많은 키워드를 잡아도,

빠르면 1~2일내로 뒤로 밀리기도 합니다.

 

 

왼쪽/중간 : 새로운 블로그 개설 후 2주만에 들어온 문의 /  오른쪽 : 최근 문의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은

노출량이 적어도 여전히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안 그러면 저희도 블로그를 안 했겠죠?)

 

 

실제로 저희는 이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고

2주만에 마케팅 문의만 5건을 받았습니다.

그 기간동안 방문자는 고작 371명이였죠.

 

 

저희는 노출에 집중하지 않았습니다.

단 1명이라도 저희 칼럼을 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글 내용'에 집중했습니다.

 

 

7년간 쌓아온 저희만의 노하우를 공개하며,

다른 양아치 대행사들과 저희는

뭐가 다른지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보다 중요한 건 '의심 해결' 입니다.

 

 

그럼 의심 해결을 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딱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도입부

2. 차별화

 

 


 

 

1. 도입부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의심 해결 하려면

일단 글을 끝까지 읽게 만들어야겠죠?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평균 집중시간은 약 8초라고 합니다.

 

 

틱톡, 릴스, 쇼츠 등 숏폼(짧고 빠른 영상)이

유행하는 요즘엔 사실상 3초라고 무방합니다.

 

 

한마디로 블로그로 들어온 고객들을

3초내로 집중 못 시키면 나가버린다는 이야기죠.

 

 

그럼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들을

3초안에 집중시킬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바로 도입부.

첫 번째 문장입니다.

 

 

고객들이 첫 번째로 보는 문장에서

이 글을 끝까지 읽어야 할 이유를 주는거죠.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결론부터 말하는 것 입니다.

고객들이 왜 블로그 글을 검색하는지 생각해보세요.

 

 

• 뻔한걸 알기 위해서?

• 누가 잘 하는지 알고 싶어서?

 

 

아닙니다.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그런 답답함을 가진 고객들에게 해결방법부터 제시하고

그 이유와 구체적인 방법론 순서대로 말하면

끝까지 읽을 수 밖에 없겠죠?

 

 

도입부는 아래 순서대로 만들어보세요!

 

 

[집중시키는 도입부 만드는 법]

1. 결론부터 쓰기

ex)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은 상위노출보다 고객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게 글을 쓰는게 중요하다.

 

2. 20자 이내로 문장 줄이기

ex)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 해봤자 돈 못 번다.

 

3. 충격주기

ex)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2. 차별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글을 끝까지 읽더라도 남들과 똑같은 내용이라면

고객들이 우리를 선택할 이유는 없습니다.

 

 

핵심은 우리에게만 알 수 있는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려줘야합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글을 잘 쓰려면 차별화를 하세요!"

라고 제가 말하면 뭐라고 생각하셨을까요?

 

 

"차별화가 뭔데? 어떻게 하는건데? 왜 해야하는건데?"

 

 

그런 것들을 궁금해하실겁니다.

고객도 마찬가지겠죠?

 

 

고객들이 궁금해하는걸 미리 생각하고

글에서 다 말해주셔야합니다.

 

 

그래야 고객의 의심이 해소되고

글에서 얻은게 있다고 생각하겠죠.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에 집중하지마세요.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1) 우리에게만 얻을 수 있는 정보로

2) 끝까지 읽게 만들어주세요.

 

 

► 기획하는사람들 마케팅 문의하기

 

 

네이버 마케팅을 하시면서,

아직 어떻게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할지 감이  안온다면?

위 링크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매출을 올려주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저희가 돕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 글을 마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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