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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광고, 마케팅 회사만 잘 골라도 매출이 오른다구요?

자기들만의 매출 올리는 방법, 비결이 있다는 말을 믿으시나요?

 

 

사업 그만두십시오.

그런 판단력이면 1년도 못 버틸 거라 확신합니다.

 

 

지난 7년 간 1,000명이 넘는 사업가를 만나왔고

5,000개 이상의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관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기획하는사람들 대표 마케터 서승재입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이것 하나만 바꿔도 매출 2배 상승."

"이걸 모르면 매출 떨어집니다."

 

 

요즘 이런 자극적인 썸네일의 유튜브 영상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회수를 어떻게든 늘려보려고 만든 허위, 과장을

그대로 믿는 사람들의 숫자도 많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3개월 안에 매출 3배 높여준다는 영업전화를 받았는데요.. 믿어도 될까요?"
"광고비를 500만원만 쓰면 매출을 1억 만들어준다던데요?"

 

 

최근 1-2년간 블로그 글, 유튜브 영상에 달리는

질문 댓글의 수준이 처참할 정도로 낮아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꿈 깨세요!

 

 

정말 누구나 쉽게 돈을 벌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다면

 

 

길거리에는 현대차가 아닌 페라리만 가득할 것이고,

강남 아파트는 30억이 아니라 이미 300억이 됐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글로 보면 간단하지만 실행하기엔 정말 어려운,

그래서 온라인 광고대행사와 대표님이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진짜 매출 올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억하세요,

온라인 사업의 키워드는 "재방문"입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웹툰 업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불과 몇 년 전에는 네이버 웹툰보다 다음 웹툰(카카오)이 더 잘 나갔었습니다.

 

 

다음 웹툰은 강풀 작가 같은 스타작가를 필두로 영화화까지,

성공적으로 네이버 웹툰을 앞서나가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웹툰이 다음 웹툰의 강력한 스타작가들을 이기기 위해 선택한 전략이 무엇이었을까요?

 

 

첫 번째는 스타작가들이 연재하는 요일을 피해서,

네이버 웹툰 내에서 가장 강력한 작품들을 연재하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작품의 '수'자체를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웹툰에서 가장 중요한 KPI는 매출이 아닌 유저들의 '체류시간'이었습니다.

 

 

스타 작가가 아니더라도, 재미있는 작품이라면 유저들은 기꺼이 시간을 들여 작품을 봅니다.

 

 

그래서 네이버 웹툰은 재밌는 작품의 '수'를 늘리기 위해 신생 작가들의 '오디션장'과 같은 도전 웹툰 플랫폼을 새로 만들었고, 안정적으로 새로운 작품들을 공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자 기대 이상의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단순히 다음웹툰의 스타작가들을 피해 가기 위해

그저 '수'를 늘려보려고 했던 선택 덕분에 네이버 웹툰은 점점 다음 웹툰의 스타 작가들 작품들을 넘어서는 작품들을 만들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똑똑하신 분들은 이 에피소드만으로 눈치채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 웹툰이 스타 작가들을 중심으로 '작품성'에 치중하는 동안

네이버 웹툰은 신인 작가들을 대거 투입하여 유저들이 '매일매일' 새로운 작품들을 만날 수 있게 했습니다.

 

 

유저들은 스타 작가의 작품을 보기 위해 일주일에 1번 다음웹툰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웹툰에서 스타 작가 작품을 보고 난 나머지 요일을 전부 네이버 웹툰을 사용하며 보냈습니다.

 

 

다음 웹툰의 재방문 주기는 일주일,

네이버 웹툰의 재방문 주기는 1일.

 

 

그리고 지금 웹툰 업계 1등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모두가 같은 대답을 할 것입니다.

 

 


 

 

온라인 사업에서 가장 속도가 빠른 '패션' 업계도 비슷한 양상을 보입니다.

 

 

► 추천 칼럼 : 퀄리티 버리고 업뎃 수만 늘리세요.

► 추천 칼럼 : 재미없는 쇼핑몰? 광고비 써봐야 망합니다.

 

 

매출 규모가 아무리 큰 기성 사업자라도,

신상품 업데이트 주기를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으로 잡는다면

순식간에 고객들이 이탈하기 시작합니다.

 

 

반면, 이제 막 시작한 신규 사업자라도,

신상품 업데이트를 3일, 1일 단위로 하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매출이 늘었습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고객들이 '패션 사이트'에서 보고 싶은 것 역시 웹툰처럼 '재미'입니다.

그리고 그 '재미'는 '새로운 옷(신상)'을 볼 때 극대화 됩니다.

 

 

재미(=신상)를 매일매일 주는 사이트는 '재방문'이 높습니다.

 

 


 

 

"웹툰, 패션에서 재방문이 중요한 건 알겠어요.

근데 제 사업은 한번 사면 끝이고, 한 번만 써보면 끝나는데 어쩌란 거죠?"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재방문'에 집중해야 하는 건 똑같습니다.

 

 

대표님께 한 번이라도 돈을 쓴 적 있는 사람이

그 상품(제품 또는 서비스)에 만족했다면,

그 사람들은 대표님이 보여주는 두 번째, 세 번째 상품에도 돈을 쓸 기능성이 높습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차량용 방향제를 판매하셨다면,

차량용 텀블러를 가져와서 문자든 편지든 써 보내서 재방문을 유도하세요.

 

 

웨딩 플라워 서비스를 판매하셨다면,

결혼기념일마다 꽃 선물 10% 할인 쿠폰을 보내세요.

 

 

숨고 같은 플랫폼에서 일본어 과외를 하셨다면,

중간에 이탈한 학생에게 3개월에 한 번씩 재도전 응원 문자를 보내세요.

 

 

우리를 모르는 사람의 지갑을 여는 것보다,

이미 대표님께 뭐라도 사본 사람이 더 쉽게 돈을 씁니다.

 

 

물론 재방문을 높이는 것도,

우리 사이트에 온 사람들을 '사게' 만드는 것도

제가 블로그에 몇 글자 적는 걸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어려운 일이라는 건 알고 있습니다.

 

 

말은 누구나 그럴듯하게 하지만

뒤에서는 상상도 못 할 업무량과 그걸 끝까지 해낼 끈기, 집중력과 집요함이 필요하죠.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컨설팅 업체처럼 말만 하고 끝내지 않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일'하며 책임지겠습니다.

 

 

다른 광고 회사처럼 영업 전화 돌리는데 시간 쓰지 않겠습니다.

매출 성장 위한 전략을 고민하고 실행하는데 그 시간을 쓰겠습니다.

 

 

다른 광고 회사처럼 영업 전화 돌리는데 시간 쓰지 않겠습니다.

매출 성장 위한 전략을 고민하고 실행하는데 그 시간을 쓰겠습니다.

 

 

업계 최초, 일일 3회 보고 (정오, 저녁, 자정)

 

 

목숨을 지키는 3교대 간호사,

나라를 지키는 3교대 군인,

그리고 사업을 지키는 3교대 마케터 집단 '기획하는사람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방법, 그딴거 없다 - 글을 마치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매출 올리는 법, 그딴거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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