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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올해 초, 저희가 만든 마케팅 문구 1개로

1주일 동안 문의만 19건 들어왔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흰 바탕에 글씨만 쓴

5초 만에 만든 광고였죠.

 

 

도대체 뭐가 대단한 마케팅 문구였길래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을까요?

 

 

오늘은 마케터 91%가 모르는,

광고 카피라이팅의 법칙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결론 먼저 말씀드리자면,

고객 심리만 이해하시면 간단합니다.

 

 

뻔한 말 아니냐구요?

그렇다면 질문드리겠습니다.

 

 

"대표님 사업의 고객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만약, 3초라도 망설이셨다면,

오늘 글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고객들의 심리

 

 

1) 지배

2) 자극

3) 균형

 

 

고객들의 심리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심리에 따라 구매하는 상품도 달라지겠죠?

 

 

자동차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사람들이 자동차를 살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건 뭘까요?

 

 

브랜드, 디자인, 기능, 연비 등.. 많겠지만

크게 나누면 아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내가 돋보일 수 있을까?

2) 새로운 기능은 뭐가 있을까?

3) 가성비가 좋을까?

 

 

당연히 구매하는 차는 아래처럼 달라지겠죠?

 

 

1) 내가 돋보일 수 있을까? = 스포츠카

2) 새로운 기능은 뭐가 있을까? = 자율주행차

3) 가성비가 좋을까? = 소형차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 출처 : 하입비스트, 한국경제, 모닝

 

 

자,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대표님의 고객들이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머릿속에 그려지시나요?

 

 

그렇다면 아래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를 보고

실전에서 마케팅 문구를 적용해 보세요!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1. 지배 유형

 

 

지배 유형 고객들은

항상 이기고 싶어 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남들보다 우위에 있고 싶고,

남들보다 잘 나가고 싶은 마음을 가졌죠.

 

 

그렇기 때문에 지배 유형 사람들에게는

 

- 권위를 위협하거나

- 바보가 되기 싫은 심리를 건드리거나

- 똑똑하다고 칭찬해 주는

 

광고 카피라이팅을 쓰는 게 좋습니다.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

- 온라인 마케팅에 비용만 날리는 사람 특징

- 인스타 페북 광고, 타겟 설정하면 호구인 이유

- 마케팅 종류, 이거 알면 대행사에 안 맡겨도 됩니다.

 

 

이런 마케팅 문구처럼 말이죠.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2. 자극 유형

 

 

자극 유형 고객들은

항상 호기심이 가득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지루하거나 단조로움을 피하려고 노력하고,

반대로 흥미롭고 짜릿한 경험을 좋아하죠.

 

 

그렇기 때문에 자극 유형 사람들에게는

 

- 아무도 몰랐던 새로운 사실이나

- 상식과 반대되거나

- 호기심을 유발하는

 

광고 카피라이팅을 쓰는 게 좋습니다.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

- 종합 광고 마케팅, 대행사가 돈 값 못하는 이유?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노출을 버려야 돈을 번다?

- 마케팅 회사, 공식 대행사도 사기처럼 보이는 이유

 

 

이런 마케팅 문구가 좋겠죠?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3. 균형 유형

 

 

균형 유형 고객들은

불안과 공포를 회피하려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한국에 가장 많은 유형입니다.)

 

 

손해 보는 걸 피하려 노력하고,

확실한 이득을 얻는 걸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균형 유형 사람들에게는

 

- 모르면 ㅇㅇ를 손해 보거나

- 신뢰를 주거나

- 확실한 보상이 있는

 

광고 카피라이팅을 쓰는 게 좋습니다.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

- 인스타 게시물 홍보, 절대 하지 마세요.

-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 없이 혼자 하는 법

- 인스타 숏폼 마케팅, 10만 조회수를 만든 방법

 

 

이런 마케팅 문구를 쓰는 게 좋습니다.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인스타, 유튜브를 조금만 해도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 템플릿, 모음집 등

쓸만해 보이는 마케팅 문구들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고객은 어떤 성향을 가졌는지,

그 고객들은 어떤 카피를 보고 구매하는지 모른다면,

사업을 운에 맡기는 거나 다를 것 없습니다.

 

 

현재 사업을 하고 계시다면,

우리 고객들은 어떤 성향인지 분석하고,

어떤 마케팅 문구를 보고 구매할지 직접 만들어보세요.

 

 

반대로 현재 광고 대행사를 이용 중이라면,

마케팅 문구는 어떤 기준으로 만드는지

반드시 물어보세요.

 

 

만약 마케팅을 하는 본인들도 명확한 기준이 없다면...

(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 기획하는사람들 마케팅 문의하기

 

 

부디 실력 없는 마케터에게 돈과 시간

모두 뺏기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광고 카피라이팅 예시까지)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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