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합 광고 마케팅, 대행사가 돈 값 못하는 이유?

 

 

- 매출도 안나오는데, 클릭률이 어쩌구..

- 매출 내려면 1,000만원 써봐야한다구요?

- 먼저 전화할 땐 언제고 싸인하자마자 잠수타는 마케터

 

 

광고를 한 번이라도 해보신 대표님들은 공감하며 웃으실겁니다.

웃지 못할만큼 광고 대행사에 크게 데인 분들도 계시겠죠.

 

 

네 저도 그런 대행사 출신입니다.

 

 

회사에서는 매출이 나든 말든,

광고주가 나가든 말든 상관 없다.

 

 

'이번 달에 최대한 광고비를 많이 쓰게 만들어라!'

라고 지시했습니다.

 

 

당연하죠.

광고대행사는 광고주가 쓴 광고비 만큼 돈을 버니까요.

 

 

하지만 직접 찾아가 얼굴도 뵀고, 매일 대화를 나누다보니

차마 성과도 없는 광고에 돈을 쓰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매출을 만들어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출이 늘어나는 만큼 광고비를 쓰실테고,

저는 대표님을 속이지 않아도 회사의 지시를 따를 수 있을테니까요.

 

 

쉽진 않았습니다. 광고주 매출이 2배, 3배 늘어도

쓰는 광고비는 그대로였으니,

회사에서 저는 실적없는 직원, 돈 못버는 마케터일 뿐이었습니다.

 

 

* 보통 광고대행사 마케터는 업무시간의 90%를 영업전화하는데 씁니다.

 

 

하지만 대표님들께서 저를 믿어주신 덕분에

따로 영업을 하지 않아도 소개를 받아 회사의 실적 기준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무조건 영업전화만 하는게 아니라,

마케팅에서 가장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

즉, 매출을 만드는 일에만 집중해도 되는 환경이 갖춰졌죠.

 

 

광고주 분들은 회사가 아니라 '저를 신뢰해주셨고',

저와 맞지 않는 회사에서 나와 제 사업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종합 광고 마케팅, 대행사가 돈 값 못하는 이유?

 

 

저와 함께 한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한다고 말씀드릴 순 없습니다.

 

 

무조건 매출 상승, 무조건 문의량 증가 같은

성과를 보장하는 마케터는 될 수도 없고, 되고 싶지도 않습니다.

(사기니까요.)

 

 

매출은 고객이 사게 만들어야 늘어나고,

클릭은 뿌려진 광고를 누군가 눌러야만 발생합니다.

 

 

어떤 마케터도 무조건 늘릴 순 없습니다.

(제발 한번만 사주세요ㅜ 하고 찾아다닐 순 없으니까요.)

 

 

최대한 살 만한 사람들이 보게,

최대한 관심있는 사람들이 보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어디인지

알아낼 수도 있죠.

 

 

종합 광고 마케팅, 대행사가 돈 값 못하는 이유?

 

 

대행사 시절부터 하라는 영업은 안하고,

하루종일 데이터만 들여다보면서 매출만 고민했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대표님께 연락드릴지 모릅니다.

제품, 서비스에 대해 가장 잘 알고 계시는 분이니까요.

 

 

지금은 광고비를 줄여야 한다, 라고 말씀드릴지도 모릅니다.

성과를 내는 광고가 없는 상황에서는 광고비를 써봐야 적자니까요.

 

 

매출 얘기만 주구장창할지도 모릅니다.

대표님이 원하는건 그냥 클릭이 아닐테니까요.

 

 

당장 광고 대행을 맡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지난 7년 간 광고한 노하우를 블로그로 공유하겠습니다.

부디 속지 않고 혼자서도 잘 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기획하는사람들 마케팅 문의하기

 

 

최소한 두, 세군데 정도의 마케팅 대행사를 만나보시고,

하는 말을 잘 들어보세요. 광고비 얘기만 하는지.

내가 하는 말을 잘 들어주긴 하는지.

자기 말이 아니라 내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해주고 있는지.

 

 

아직 마케터들의 양심이 살아있다면,

믿을만한 대행사 한 군데 정도는 나올거라 믿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종합 광고 마케팅, 대행사가 돈 값 못하는 이유?

- 글 마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