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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 = 매출? (인스타 뷰티)

 

 

 

 

"팔로워 수보다 중요한 건 진정성입니다!"

"평소에 팔로워랑 소통을 많이 하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야 합니다!"

 

 

같은 뻔하고, 추상적인 말은 생략하겠습니다.

(너무 당연하니까요..)

 

 

 

화장품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래 2가지입니다.

 

 

1) 광고 매체 : 인스타그램

2) 광고 소재 : '이걸 쓰면 이렇게 이뻐질 수 있겠지?' 라는 욕망이 드는 컨텐츠

 

 

 

▶ 참고 칼럼 : 91% 업체가 화장품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

 

그리고 우리가 화장품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걸 쓰면 이렇게 이뻐질 수 있겠지?' 라는 욕망을

만드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화장품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 = 매출? (인스타 뷰티)

 

 

 

똑똑하신 분들은 여기까지만 보시고도 눈치채셨을 겁니다.

 

 

광고비에 여유가 많다면,

당연히 팔로워 많은 인플루언서에게 맡기는 게 좋겠지만

(물론 1~2명에게 맡긴다고 해서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겠죠?)

 

 

 

그게 아니라면?

팔로워가 적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여러 명에게 맡겨서

최대한 많은 컨텐츠를 얻어내는게 효율적이라는 점을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 팔로워 1만 명 이하의 인플루언서)

 

 

화장품 마케팅을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광고는 팔로워가 많은 모델 이미지, 영상을 쓴다고

모든 광고에서 매출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광고 매출은 특정 이미지 or 영상,

매력적인 문구를 가진 컨텐츠 1~2개에서 발생합니다.

(저희는 이런 컨텐츠를 터진 컨텐츠라고 부릅니다..)

 

 

 

화장품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 = 매출? (인스타 뷰티)

 

 

 

팔로워가 적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여러 명에게 맡겨서 

최대한 많은 컨텐츠를 얻어내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영상, 문구로 테스트할수록

고객들에게 우리 화장품은 어떤 컨텐츠가

매력 있고 지갑을 열게 만드는지 알 수 있기 떄문이죠.

(저희가 권장 드리는 컨텐츠 수는 주 10개 이상입니다.)

 

 

 

▶ 참고 칼럼 : 화장품 마케팅, 팔리는 문구 만드는 법?!

 

 

 

화장품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 = 매출? (인스타 뷰티)

 

 

24년 3월 기준,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에서

팔로워 1만 이상 인플루언서들에게 마케팅을 하려면

최소 10만 원에서부터 시작하는 반면

 

 

팔로워 1만 이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컨텐츠 1개에 2만 원 정도면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광고에 쓸 광고비도 소중한 초기 대표님이라면

더더욱 인플루언서에게 매출을 맡기지 말고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서

어떻게 매출을 만들어낼지 고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어떤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선택해야 할지,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 화장품 마케팅 문의하기

 

 

위 링크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화장품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 = 매출? (인스타 뷰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장품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 = 매출? -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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