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려주는 2가지 이유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함정)

 

 

 

 

"페이스북 머신러닝 학습 시간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ㅜ"

"광고비가 적어서 충분한 노출을 못 시킨 게 가장 큰 이유로 보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1번이라도 이용해 보셨다면

자주 들어보셨을 말입니다.

 

 

저희 블로그 칼럼을 꾸준히 보신 대표님들은

위 내용들이 얼마나 터무니없는 변명인지 아시겠지만,

 

 

아직도 인터넷에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사기]를

검색하면 수많은 피해 사례가 나옵니다.

 

 

▶ 참고 칼럼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머신러닝의 함정?

▶ 참고 칼럼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비에 집착하는 이유

 

 

더 이상 그런 잘못된 업체에게

피해 받는 대표님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1. 관리

2. 컨텐츠

 

 

 

대표님이 맡겼던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매출을 못 올려주는 이유는 이 2가지 때문입니다.

 

 

 


 

 

 

1. 관리 

 

 

네이버 광고 관리 이력 보는 법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려주는 2가지 이유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함정)

 

 

페이스북 광고 관리 이력 보는 법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려주는 2가지 이유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함정)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광고 관리를 얼마나 열심히 하는지는

위 사진처럼 '관리 이력'만 확인해 봐도 답은 나옵니다.

 

 

 

 

▶ 참고 칼럼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관리 이력 보는 법

 

 

 

생각해 보세요.

네이버든 SNS든 광고를 등록한다고

알아서 매출을 만들어주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셀링 포인트로 컨텐츠를 만들어서 A/B 테스트를 해야 하고,

시간대별로 클릭, 전환율을 체크하며

성과에 따라 예산 조정, on/off를 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어떤 광고에 반응을 안 하고,

어떤 광고에 반응을 하는지 알게 되죠.

 

 

 

그리고 반응하는 광고에 광고비를 집중해야지

비로소 매출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려주는 2가지 이유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함정)

 

 

 

페이스북 머신러닝을 기다린다고, 광고비를 넢인다고

무조건 매출을 높여주는 마법은 없습니다.

 

 

 

자주 볼수록, 더 많이 만질수록

광고 매출은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대부분은 이렇게 안 할까요?

 

 

일반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에 마케터들은

업무 시간의 90%를 영업 전화하는데 쓰기 때문입니다.

 

 

어찌 보면 당연합니다.

기존 광고주는 광고비만 올려놓고 방치하면 되고,

새로운 광고주를 많이 찾을수록 돈을 많이 벌 수 있으니까요.

 

 

영업 전화할 시간을 벌기 위해

페이스북 머신러닝과 광고비가 부족하다는 핑계를 대며 광고를 방치해두는 거죠.

 

 

저희 기획하는사람들이 하루에 3번씩

광고 관리를 하고 보고드리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정오, 저녁 6시, 자정)

 

 

 

영업 전화 돌릴 시간에 광고를 관리하는 게

장기적으로 클라이언트 매출과 저희들 매출에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입니다.

 

 

 

매출 성장의 기회는 밤 낮, 휴일을 가리지 않고 불쑥 찾아옵니다.

영업 전화한다고, 퇴근한다고, 주말이라고 광고 관리가 제대로 안되면

광고비가 아무리 많아도 매출은 오르지 않을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찾는다면

반드시 광고 관리를 얼마나 하는지 체크해 보세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려주는 2가지 이유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함정)

 

 

 


 

 

 

 

 

2. 컨텐츠

 

 

 

두 번째 컨텐츠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의 실력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미국 기업가 알 리스에 따르면

사람들은 하루에 5-6,000개의 광고를 본다고 합니다.

 

 

TV, 길거리, sns, 유튜브와 네이버 등

소비자는 하루에도 수천 개의 브랜드 광고를 보는데

과연 우리 브랜드 광고는 얼마나 기억할까요?

 

 

 

우리가 원하는 고객들에게 광고를 보여주고

기억에 남겨 상품/서비스 구매까지 이끌어내고 싶다면,

고객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우리 고객들이 어떤 심리를 가지고 있고

어떤 컨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칼럼부터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참고 칼럼 : 마케터 91%가 모르는 마케팅 문구 공략집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려주는 2가지 이유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함정)

 

 

 

 

 


 

 

 

 

 

바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요약한다면,

고객들의 심리는 크게 [지배, 자극, 균형]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지배 유형 고객들은

항상 이기고 싶어 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 권위를 위협하거나

- 바보가 되기 싫은 심리를 건드리거나

- 똑똑하다고 칭찬해 주는 컨텐츠가 성과를 보기 좋죠.

 

 

자극 유형 고객들은

항상 호기심이 가득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 아무도 몰랐던 새로운 사실이나

- 상식과 반대되거나

- 호기심을 유발하는 컨텐츠가 성과를 보기 좋습니다.

 

 

 

균형 유형 고객들은 

불안과 공포를 회피하려는 성향을 가진 사람입니다.

 

 

- 모르면 ㅇㅇ 를 손해 보거나

- 신뢰를 주거나

- 확실한 보상이 있는 컨텐츠를 만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우리 고객들 심리가 어떤 유형인지 확실하게 알면

그 심리에 맞게 컨텐츠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 고객들이 정확히 어떤 심리인지 모르겠다면?

 

 

각 유형별 컨텐츠를 모두 제작해 광고로 노출시켜보고

가장 성과를 내는 컨텐츠는 어떤 유형인지 알아내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 고객들이 정확히 어떤 심리인지 모르겠다면?

 

 

 

각 유형별 컨텐츠를 모두 제작해 광고로 노출시켜보고

가장 성과를 내는 컨텐츠는 어떤 유형인지 알아내는 과정을 거처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려주는 2가지 이유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함정)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광고 라이브러리

 

ko-kr.facebook.com

 

 

 

 

지금 당장 위 링크에서 우리 브랜드 이름을 검색하고

광고 중인 컨텐츠들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대표님이 보시기에 현재 광고 중인 컨텐츠들은

우리 고객들 기억에 남고,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고 싶은 컨텐츠인가요?

 

 

 

 


 

 

 

 

 

 

 

네이버, 유튜브에 조금만 검색해 봐도

광고 관리하는 법이나 컨텐츠 만드는 법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그걸 제대로 해주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찾긴 쉽지 않습니다.

(그 시간에 영업 전화하는 게 더 돈은 잘 버니까요;;)

 

 

만약, 대행사를 찾고 계시다면 오늘 글을 다시 한번 꼼꼼히 읽어보세요.

이미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 중이라면,

광고 관리는 제대로 되고 있는지, 컨텐츠는 제대로 만드는지 점검해 보세요.

 

 

📈  기획하는사람들 문의하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광고 매출을 못 올주는 2가지 이유 (머신러닝의 함정) - 글을 마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