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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한 적도 없는 곳에서 우리 상품이 나오더라구요."

"대행사에 다 맡겨놨는데, 대체 어디다가 광고를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한 달에도 수십 명의 사업자 분들을 뵙다보니,

미팅 때마다 빠짐없이 나오는 질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표님이 직접 광고하신게 맞습니다.

 

 

네이버만, 구글만 광고하는게 아니라,

네이버에도, 구글에도 광고하겠다고 설정하셨으니까요.

 

 

물론 매출만 잘 난다면 어디에 어떤 광고를 하시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매출도 없는데 광고할 생각도 없는 곳에

우리 상품을 보여주는 돈까지 대고 싶진 않으시겠죠.

 

 

하여, 대표님이 알고, 광고하고 싶은 곳에만

골라서 광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광고를 노출할 매체를 선택하세요' 부분에서

 

모든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으로 체크하고,

검색, 콘텐츠 매체에서 '파트너 매체'를 체크 해제하세요.

 

1. 검색 매체

: 말 그래도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을 말합니다.

파트너 매체로는 ZUM, 다음 등이 있습니다.

 

 

2. 콘텐츠 매체

: 지식인, 네이버 웹툰 같은 네이버의 콘텐츠 영역을 말합니다.

파트너 매체로는 당근마켓, 번개장터, 디시인사이드 등이 있습니다.

 

 

물론 PC에만, 또는 모바일에만 광고를 내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혹시나 네이버 파워링크나, 구글 등 검색광고 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신다면 아래 칼럼을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대행사없이 혼자하기

■ 구글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없이 혼자하기

 

 


 

 

 

 

 

"네이버 이외의 매체에 광고를 내보내는건 무조건 안좋은건가요?"

라고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맞습니다.

 

저희는 단 한번도 파트너 지면에 광고하는 것이나,

콘텐츠 매체로 광고하는 것을 추천한 적이 없습니다.

 

 

그나마 검색지면에서 파트너 매체를 쓰신다면,

한번 해보시라고 말씀드릴 수도 있겠습니다.

(해보시면 아실테니까..)

 

 

하지만 콘텐츠 지면은 검색 광고와 원리부터 다릅니다.

 

 

병원 광고한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병원 광고가 인스타에 뜬다고 그 병원을 찾아갈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아플 때, 근처 병원을 '검색해서' 찾아가겠죠.

 

 

반면, 자켓을 산다고 생각해볼까요?

인스타에 갑자기 예쁜 자켓을 입은 사람이 나오고 가격도 괜찮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결제까지도 하겠죠.

 

 

혹시나 대표님의 업종이 콘텐츠 광고도 해볼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드셨다고 해도 안됩니다.

 

 

차라리 인스타그램, 틱톡 같은 SNS에 직접 광고를 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지식인이나 네이버 웹툰이 아니라요.

 

 

혹시 네이버 웹툰이나 카페, 밴드 같은 서비스에 광고를 하고 싶다고 해도 차라리 네이버 배너 광고를 따로 하시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 온라인 마케팅 종류, 우리 업종은 어디 광고하죠?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하실거면

네이버에만, 검색지면에만 광고하세요.

(세팅은 3초만에 가능하니까요,)

 

 

 

다른 지면에도 광고를 하고 싶다면,

인스타 광고든 네이버 배너 광고든 콘텐츠에 특화된 

광고를 하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부디 이번 칼럼을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시작하시기 전에 읽으셔서 돈 날리는 일이 없으셨기를 바랍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비용을 쓰기 전에 체크할 것 - 글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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